본문 바로가기
DataBase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 추가(SQL INSERT 구문)

by 로봇과나무 2023. 8. 30.

적재 적소에 삽입되어야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세계에서 데이터를 삽입하는 능력은 모든 개발자와 데이터 전문가가 숙지해야 하는 기본 작업입니다.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은 데이터베이스 내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조작할 수 있는 강력한 명령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SQL의 INSERT 문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삽입하는 구문을 살펴보고 다양한 구성 요소를 탐색하며 실제 예제를 제공합니다.

INSERT 문 이해하기

SQL의 'INSERT' 문은 데이터베이스 내의 테이블에 새 레코드(행)를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상 테이블, 데이터가 삽입될 열, 삽입하려는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INSERT 문의 기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INSERT INTO table_name (column1, column2, column3, ...)
VALUES (value1, value2, value3, ...);
  • INSERT INTO: 삽입 작업을 수행 중임을 나타냅니다.
  • table_name: 대상 테이블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column1,column2,column3,...): 데이터가 삽입될 컬럼을 나열합니다.
  • VALUES: 삽입할 값을 지정함을 나타냅니다.
  • (value1, value2, value3, ...): 지정된 열에 해당하는 값을 나열합니다.

INSERT 구문의 예

몇 가지 예를 통해 구문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예 1: 단일 레코드 삽입

INSERT INTO employees (first_name, last_name, job_title)
VALUES ('John', 'Doe', 'Software Engineer');

이 예에서는 employees 테이블에 단일 레코드를 삽입합니다. 'first_name', 'last_name', 'job_title' 열과 해당 값을 지정합니다.

예 2: 여러 레코드 삽입

INSERT INTO orders (order_date, customer_id, total_amount)
VALUES ('2023-03-15', 12345, 150.50),
       ('2023-03-16', 67890, 250.75),
       ('2023-03-17', 54321, 120.25);

여기서는 orders 테이블에 여러 레코드를 삽입합니다. 각 레코드에는 지정된 열에 대한 고유한 값 집합이 있습니다.

결론

'INSERT' 문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새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SQL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구문과 구조를 이해하면 단일 레코드와 다중 레코드를 테이블에 원활하게 삽입할 수 있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든,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관리하든, 데이터를 분석하든 'INSERT' 문을 익히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