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ing

PC 시작 시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 자동화 방법

by 로봇과나무 2023. 8. 30.

오늘날의 상호 연결된 세상에서는 이동 중에도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Windows 사용자라면 PC의 인터넷 연결을 다른 장치와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핫스팟" 기능의 편리함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데스크 탑 PC 또는 노트북(laptop) PC가 시작되자마자 모바일 핫스팟을 켜는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요즘, 대부분의 장소에서는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도 종종 있곤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특정한 장소와 특별한 경우에서는 아주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종합 가이드에서는 Windows 10과 Windows 11 모두에서 이를 달성하는 단계를 안내합니다.

모바일 핫스팟이란? 간단히 "핫스팟"이라고도 하는 모바일 핫스팟은 노트북, 태블릿 또는 기타 스마트폰과 같은 다른 장치에 무선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laptop)을 포함한 PC를 사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의 모든 스마트폰 또는 PC는 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는 소규모의 지역화된 Wi-Fi 네트워크로 작동하여 이러한 장치가 핫스팟 장치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은 모바일데이터를 통하고, PC의 경우에는 유선랜을 통하여 인터넷 망에 연결되도록 합니다. 

스마트 폰에서의 모바일핫스팟 기능 제공

 

PC Windows 10 에서의 모바일 핫 스팟 기능 제공

본 게시물의 목적 : 일반적으로,  PC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기 위해서는 모바일핫스팟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 게시물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매번 알림창을 열고 모바일핫스팟 버튼을 눌러 모바일 핫스팟을 켜는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고, PC가 켜질 때 자동으로 모바일핫스팟이 작동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단계별 가이드: PC 시작 시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 자동화

1단계: 배치 파일 만들기

  1. 'YourSSID'텍스트 편집기(예: 메모장)를 엽니다.
  2. 편집기에 아래에 제시된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3. 코드 중에서 'YourSSID'부분과 'YourPassword' 부분을 원하는 핫스팟 이름과 원하는 비밀번호로 병경하세요.
  4. 파일을 ActivateHotspot.bat와 같은 .bat 확장자로 저장하세요.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YourSSID key=YourPassword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2단계: 예약된 작업 생성

  1. 'Win'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taskschd.msc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작업 스케줄러를 엽니다.
  3. 오른쪽 패널에서 "기본 작업 만들기"을 클릭하십시오.
  4. 마법사를 따르십시오.
    • 작업 이름을 지정합니다(예: "시작 시 핫스팟 활성화"). '다음'을 누릅니다.
    • 트리거 에서 "컴퓨터 시작 시(H)"를 선택하십시오. '다음'을 누릅니다.
    • 작업에서 "프로그램 시작 "을 선택하십시오. '다음'을 누릅니다.
    • 프로그램 시작에서 1단계에서 생성한 .bat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마침을 눌러 마법사를 완료하세요.

3단계: 작업 트리거 및 작업 설정

  1.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에서 새 작업을 찾으세요.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3. "트리거" 탭에서 트리거가 "시스템 시작 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동작" 탭에서 .bat 파일을 실행하도록 작업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4단계: 설정 테스트

  1. PC를 다시 시작하세요.
  2. 시작 후 모바일 핫스팟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는지 확인하세요.

결론: Windows 10 및 Windows 11에서 PC 시작 시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를 자동화하면 연결성이 향상되고 귀중한 시간이 절약됩니다. 간단한 배치 파일을 만들고, 작업을 예약하고, 트리거를 구성하면 컴퓨터가 부팅되는 즉시 핫스팟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끊임없이 PC 주변에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 됩니다.

요약 가이드: 쉬운 가이드를 통해 Windows 10 및 Windows 11의 PC 시작 시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하세요. 배치 파일을 생성하고, 작업을 예약하고, 트리거를 구성하여 컴퓨터 전원을 켤 때마다 원활한 연결을 보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