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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2

[Unity3D]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하위 컴포넌트 제어하는 방법 유니티(Unity3D)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다 보면 다른 게임오브젝트와 연동하여 동작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게임오브젝트를 제어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합니다.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을 변경하고, 하위에 있는 스크립트 컴포넌트의 필드(변수) 값을 변경하거나 읽어오고, 메소드(함수)를 원격으로 호출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큐브 게임 오브젝트를 두 개 만들고 마우스 클릭이 이루어 졌을 때 상대 큐브를 회전 시키고, 색상을 변경하는 것을 시도할 것입니다. 우선 큐브를 두 개 생성하고, 이름을 각각 "Cube1"과 "Cube2"로 변경합니다. Cube1을 클릭 했을 시 Cube2가 조금시 회전할 것이며, Cube2의 색상이 변경되도록 할.. 2014. 7. 7.
[Unity3D] 사용자 정의 마우스 커서를 사용하는 방법 (How to Use the Custom Mouse Cursor.) 각종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대중에게 전자 컴퓨터 게임의 세계를 알렸던 겔러그(Galaga, 1981, 남코, 위키백과)를 필두로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인기를 누리는 장르은 바로 슈팅(shooting) 게임일 것입니다. 슈팅게임의 화면을 구성하는 빠지지 않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타겟(target) 모양의 마우스 커서(mouse cursor)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해서,타겟 모양의 마우스 커서를 Unity3D에서 설정하고, 게임화면상에서 사용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물론, 다른 장르의 게임에서도 게임의 성격을 잘 살릴 수 있는 여러가지 모양의 마우스 커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그래픽 툴을 사용하여 커서로 사용할 이미지 파일을 제작합니.. 2014.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