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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2

[Unity3D] 게임 오브젝트의 마우스 방향으로 바라보기 슈팅게임 등 마우스 포인터의 방향으로 게임 오브젝트가 회전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LookAt(); 이라는 함수를 써볼 생각했었으나, 약간의 오류를 발견하고 좀 더 나은 방법이 없을까 조금 고민을 하고는,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직접 계산하여 회전을 구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중에라도 응용하시라고, 수학적인 기본 설명을 조금 달았습니다만, 혹시나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은 그냥 아래 코드 부분으로 바로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해하고 있어야 응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삼각함수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본 삼각함수는 중학교 수학시간 에 처음 접한 것이지만 그 이후로 계속해서 여러 좌표와 각도를 구하는 기본적인 수학이 되어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간단히 .. 2014. 6. 29.
이클립스(Eclipse)에서 줄 번호(Line Number) 보기 프로그램밍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은 코드 줄 번호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디버깅 과정이나, 코드를 다른이에게 설명할 때에는 더욱 필요함을 느끼게 됩니다.아래는 이클립스(Eclipse)에서 줄 번호를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클립스 메뉴에서 Window > Preferences 를 선택합니다. Preferences에는 많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많이 당황하셨어요?" 그러나,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클립스는 이곳에서도 필터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찾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만 있다면 keyword로 입력하면 바로 찾아서 보여 줍니다. 아래 그림은 Preferences에 진입했을 때의 화면 갈무리 이며, 좌측 상단에 보면 빨간 상자 안에 "type filter text"라고 입력을 기다리는 부분.. 2014. 6. 24.